귀농창업자금 연2% 최대 3억원까지 융자지원, 다음달 5일 까지 신청․접수

서귀포시@제주인뉴스
서귀포시@제주인뉴스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귀농인 및 농촌에 거주하는 비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정착 기반 마련을 위한 '21년 상반기「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대상자를 2월 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 사업은 귀농 초기 부족 자금을 지원하여 귀농인들이 안정적으로 농촌생활에 정착할 수 있도록 농업창업 및 주거 공간 마련을 위해 시행되는 정부정책 융자지원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 도시 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다가 ▲ 서귀포시 농촌지역으로 전입한지 5년 미만인 귀농인이며, ▲ 만 65세 이하(1955.1.1.이후 출생자) 세대주이고 ▲ 귀농·영농 교육을 100시간 이상 이수하여야 한다. ▲ 농촌지역에 거주하면서 최근 5년간 영농경험이 없는 재촌비농업인도 신청 가능하다.(단, 주택자금은 제외)

사업대상자는 심사위원회 심층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최종 선정될 경우, 연 2%·5년 거치 10년 분할상환 융자조건으로 ▲ 농지구입 등 영농기반 마련을 위한 농업창업자금은 최대 3억원 ▲ 주택구입자금은 최대 7,500만원까지 정책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사업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오는 2월 5일까지 사업신청서 등 구비서류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서귀포시 마을활력과 정착주민지원팀으로 방문ㆍ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서귀포시 홈페이지 (www.seogwipo.go.kr) → 일반공고, 문의:마을활력과(☎760-3951~3)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