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구좌읍 월정해변 어촌해양관광센터@제주인뉴스
제주시, 구좌읍 월정해변 어촌해양관광센터 준공@제주인뉴스

제주시에서는 구좌읍 월정해변을 찾는 이용객들의 불편민원을 해소하고 편의증진을 위해 추진한 ‘월정리 어촌해양관광센터 신축 공사’가 지난해 12월말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월정리 어촌해양관광센터 신축 사업은 비지정 해수욕장인 월정해변은 뛰어난 해양경관을 바탕으로 SNS등을 통한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여 매해 많은 관광객의 방문이 증가하고 있는 반면 지역 주민과 이용객들을 위한 편의시설 및 안전시설 인프라가 미흡한 실정이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특별교부세와 지방비 18억 원을 투입하여 2019년 11월 착공을 시작으로 지난해 12월말 준공하게 되었다.

주요 시설 내용으로는 월정해변 서측(월정리 652-3번지 지선 내)에 지상 2층 연면적 445.8㎡ 규모로 건축되었으며 1층은 화장실, 샤워실, 탈의실, 관광안내소, 지역특산물판매장이 조성되었으며, 2층은 물놀이객 안전을 위한 종합상황실과 이용객들의 포토존을 위한 옥외 데크시설을 조성하였다.

앞으로 제주시에서는 “월정해변을 찾는 이용객의 안전과 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또한, 월정해변을 지정해수욕장으로 고시하기 위한 절차를 해양수산부와 협의중으로 올해 5월 해수욕장협의회 개최 시 정식 안건으로 상정하여 지정해수욕장 고시를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