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자신의페이스북 통해 “국민이 불행해진 나라에서 정치적 승리 의미 없어”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제주인뉴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제주인뉴스

국민의힘 소속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사태에 대해 사과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9일 “다시는 권력이 권한을 남용하고 헌법을 위반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며 “모든 것을 걸고 모든 힘을 다해 다시는 그런 일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사과 입장을 표명했다.

원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당을 향해서) 탄핵의 해석을 놓고 분열되어서는 안된다”며 “정치적 득실을 따져서도 안된다. 무너지고 있는 문재인 정부가 자멸할 때까지 기다려서는 더더욱 안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분열이)대한민국이 무너지고 국민들이 불행해진다. 국민들이 불행해진 나라에서 정치적 승리가 도대체 무슨 의미가 있나”라고 호소했다.

원희룡 지사는 “4년 전 오늘 국회는 탄핵소추를 의결했다. 그 뒤 4년 동안 우리 당은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지 않았다”며 “온몸을 던져 책임을 지는 사람이 없었다는 뜻”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러는 사이 헌법가치와 민주주의는 문재인 정부에 의해 파괴되고 유린되고 있다. 부패로 폭주하는 정권을 보며 분노하면서도 국민들은 우리 당이 헌법가치와 법치주의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먼저 묻고 있다”며 “이제는 답을 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과드린다. 용서를 구한다. 다시는 권력이 권한을 남용하고 헌법을 위반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며 “모든 것을 걸고 모든 힘을 다해 다시는 그런 일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하겠다. 헌법가치 수호에 진영을 가리지 않고 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이해득실을 따지지 않겠다”고 말했다.원지사는 “어떤 권력도 헌법 위에 설 수 없다. 현재 권력의 헌법 위반을 엄정히 추궁할 수 있는 야당이 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며 “꾸지람은 달게 받겠다. 국민의힘이 아니라 대한민국을 위해 국민의힘과 하나가 되어 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