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ㆍ3특별위원회 강철남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연동을)

4ㆍ3특별위원회 강철남 위원장@제주인뉴스
4ㆍ3특별위원회 강철남 위원장@제주인뉴스

4ㆍ3특별위원회 강철남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연동을)은 4일(금) 4ㆍ3유족회 신임 회장단과 간담회를 개최 했다.

간담회는 강 위원장 주최로 4ㆍ3특별위원회 김대진 부위원장, 송승문 4ㆍ3유족회장, 신임 4ㆍ3유족회 오임종 회장, 김창범 상임부회장, 이상언ㆍ강학진 감사 등이 참석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4ㆍ3특별법 개정을 위하여 유족회 및 도의회가 공동으로 국회활동 강화를 위한 방향 등이 논의 되었다. 그리고 그동안 논의에 중심에 있었던 유족의 복지를 확대하기 방안과 유족회 자립기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방안들도 논의되었다.

강 위원장은 “도의회 차원에서도 4ㆍ3특별법 개정을 위해서 모든 노력을 할 것”이며 그동안 4ㆍ3특별위원회 차원에서도 유족의 권리 증진과 복지확대를 노력하였지만 아직도 부족한 면이 있다면서 “4ㆍ3유족 복지를 확대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며 신임회장단과 함께 현안들을 해결하여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이와 함께“4ㆍ3유족회를 체계적으로 지원 확대할 수 방안을 유족과 함께 고민하여 4ㆍ3유족회가 자립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임 오임종 회장은 “제주도의회 및 제주도에서 4ㆍ3의 화해와 상생이 정신을 기릴 수 있도록 중장기 계획을 만들어 미래 세대들을 위한 체계적인 4ㆍ3교육과 유족의 권리증진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그리고 “올해 4ㆍ3특별법이 통과될 수 있도록 유족과 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이에 강 위원장은 “앞으로 유족과 함께 4ㆍ3특별법 개정을 위해 국회 방문, 1인 릴레이 시위 등을 함께 기획하고 도의회와 4ㆍ3 유족회가 원활한 소통을 통해 4ㆍ3특별법이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