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대학교 항공서비스경영학과 대상수상

제주국제대학교 항공서비스경영학과에서는 2020년 11월5일~7일 경상북도 의성군에서 개최된 혁신인재 일자리밸리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하여(7개팀 참여) “대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청년이 가진 우수 창업 아이디어와 사례를 캠프를 통하여 학습하고 공모 및 시상함으로써 의성군에 대한 관심 확산과 인재 양성에 기여함에 그 목적이 있다.

청년창업캠프 첫째날에는 의성군 구석구석을 견학하면서 창업아이디어 발굴을 했고, 둘째날부터는 본격적인 팀별 창업프로젝트에 돌입했다. 2박3일동안 의성군에서 제공된 연수원에서 캠프하면서 전국에서 모인 대학생 및 졸업생 청년들이 밤새 공부하고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면서 열정을 보였다. 그리고 마지막날 팀별 최종발표하고 심사후 시상하였다.

선발분야로는 의성군 지역자원 특화화 관련분야, 농식품·가공 유통, 6차 산업, 스마트팜, 푸드테크산업(어그(Ag) 테크, 푸드 사이언스, 미디어, 서비스, 코칭, 배달과 유통 등) 관련 전 분야, 지역자원과 특산품 등을 활용한 관광·문화·예술 콘텐츠 전분야로 미술, 음악, 사진, 전시·체험·카페, 음식점, 게스트하우스 등 이다.

본 대상을 받는 팀원으로 항공서비스경영학과 재학생 전윤호 와 졸업생 송연정, 고종표, 최호영, 허윤성 등이며, 방치되고 있은 시골 폐가를 활용한 체험형 카페를 만들어 지역 과수원에서 버려지는 과일을 이용한 판매제품 생산과 농장 체험, 제품 캐릭터 개발 등 타팀과 비교 견주어 탁월한 팀웍과 사업계획서작성과 발표능력을 보여주었다.

참가한 청년들에게는 상장과 부상으로 상금이 주어졌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를 지도한 최화열교수(항공서비스경영학과)는 “이번 대회는 가상창업으로 팀원 역할을 나누며 서로간에 공헌과 협동심을 기르고, 창의적인 생각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었다. 이런 대회를 통하여 혁신적인 기업가 정신을 갖춘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이런 장이 전국적 지역별로 많이 만들어 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