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농기센터, 29일부터 홈페이지 통해 참가자 30명 선착순 모집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소장 서익수)는 10월 29일부터 ‘우리쌀 활용 디저트 만들기 투데이 클래스’참가자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우리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다각적 활용방법을 모색하고 우리쌀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을 통해 쌀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하였다.

교육기간은 11월 9일, 16일 2일간 8시간 과정으로 서부농업기술센터 가공교육장에서 진행한다.

대상은 쌀 가공에 관심 있는 여성농업인 등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실습재료비 일부는 참가자가 부담해야 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우리쌀에 대한 이해, 쌀베이킹 장점 △우리쌀을 활용한 퓨전디저트 만들기 등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병행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퓨전 다과인 화과자와 쌀 베이킹 앙금플라워케이크는 버터와 베이킹파우더가 들어가지 않아 몸에 좋은 웰빙 디저트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참가 신청은 서부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참가신청서 제출 후 참가비 입금자 순으로 선착순 3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촌자원팀(☏760-792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효진 농촌지도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쌀의 소중함을 알고 인스턴트 식품에 익숙해 있는 자녀들을 위해 건강한 디저트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우리쌀 소비가 확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