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공‧사립유치원 신입생 모집…온라인에서 편리하게 신청 가능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오는 11월 2일 오전 9시부터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통해 ‘2021학년도 공‧사립유치원 신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처음학교로’(www.go-firstschool.go.kr)는 만 3세 이상부터 초등학교 취학 전까지의 자녀를 둔 학부모가 유치원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유치원 검색‧접수‧추첨결과 확인 및 등록이 가능하도록 한 시스템이다.

2020학년도에 이어 2021학년도에도 도내 모든 공‧사립유치원이 ‘처음학교로’에 참여한다.

오는 30일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 개통을 시작으로 우선모집 접수는 11월 2일부터 11월 4일까지 진행한다.

우선모집 추첨 및 발표는 11월 9일에 이뤄진다.

또한, 일반모집 본접수는 11월 18일(수)부터 11월 20일(금)까지 진행된다.

추첨 및 발표는 11월 25일 이뤄진다.

도교육청은 원활한 신입 유아모집을 위해 지난 9월 유치원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처음학교로’ 시스템 이해도와 사용 능력을 높이는 온라인 연수를 진행했다.

2021학년도 ‘처음학교로’는 지난해보다 기능이 추가‧보완돼 학부모들이 더욱 편하게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일반모집 1개원 이상 중복선발제외 △일반모집 사전접수와 본접수 기간 구분 △모바일을 통한 접수결과와 선발결과 확인 가능 △유치원 입학설명회 정보 등록 등이 추가‧보완됐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도내 공‧사립유치원의 협조로 ‘처음학교로’제도가 안착되고 있다”며 “올해에도 모든 공‧사립유치원이 참여한‘처음학교로’를 통해 편리‧공정하고 투명한 유치원 입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