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농기센터, 16일부터 홈페이지 통해 참가자 50명 선착순 모집

농업기술원. @제주인뉴스
농업기술원. @제주인뉴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소장 서익수)는 16일부터 ‘쉽고 맛있는 고추장 만들기’ 온라인 체험행사 참가자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통 식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체험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6차산업 사업장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실시간 온라인(밴드) 접속이 가능하고, 전통식문화에 관심 있는 자녀를 둔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체험재료 배송료 5,000원은 참가자가 부담해야 한다.

체험행사는 오는 25일 오후 4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각 가정에서 실시간 온라인(밴드) 접속해 동영상 자료의 실습과정을 따라하면 되며, 강사와 실시간 질의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실시간 온라인 접속이 어려운 참가자는 서부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재된 동영상을 보면서 장소·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다. 체험행사에 앞서 참가자들에게는‘고추장 만들기’체험키트(재료)와 레시피를 택배 발송할 예정이다. 체험행사 후에는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비대면으로 추진할 수 있는 체험행사 콘텐츠를 발굴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서부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신청서 제출 후 체험재료 배송료 입금자 순으로 5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촌자원팀(☏760-7924)로 문의하면 된다.

김윤정 농촌자원팀장은 “이번 온라인 체험행사 결과를 바탕으로 문제점을 보완 개선하겠다”면서 “전통음식 체험뿐만 아니라 6차산업 사업장 활성화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