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선고등학교(교장 정성중)는 2021학년도 신입생 전형 계획을 지난 9월 7일(월) 도내 모든 중학교와 교육청에 공문발송 및 학교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고했다.

표선고 신입생 전형 계획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우선 표선고는 2022학년도부터 한국어 IB 교육프로그램 운영 예정 학교임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지원하도록 당부하고 있다.

입학정원은 125명(남·여 5학급)이고, 지원자격은 도내에 거주하는 자로 도내 소재 중학교 졸업예정자(졸업자)이며, 전형기준은 2022학년도부터 IB 교육프로그램 운영 예정 고교로,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의 내신성적 개인석차백분율로 전형할 예정이다.

타 일반고와 다른 점은, 동점자 사정 기준은 타교와는 달리 제1순위가 출결이 아닌 봉사활동 점수가 높은 자로 정하고 있고, 모집 정원에 미달하는 경우에도 결원에 따른 추가모집은 실시하지 않을 계획이다.

또한, 한국어 IBDP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IB 교육과정(6개 교과와 3개 핵심요소) 소개도 포함하고 있다.

또한, 표선고 2021학년도 신입생은 1학년 기간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의‘공통과목’중심이고, 2~3학년은‘한국어 IB 교육’중심으로 교육활동이 이뤄지며, 졸업시 한국 고교 졸업장과 더불어 IB 디플로마 자격도 동시 취득이 가능함을 공지했다.

표선고는 2022학년도 전형부터는 도내 특목고와 유사하게‘자기주도학습전형’도 추가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