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마스크는 생명입니다!
코로나19, 위기극복 마스크착용 범도민 캠페인을 전개합시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지금 제주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이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대규모 지역사회 감염은 어떤 일이 있어도 막아야 합니다. 제주사회 생존 그 자체와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미래통합당 제주도당 코로나19 방역대책 특별위원회’는 8월 28일 오늘부터 지금의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도민 모두의 힘으로 극복하기 위해 ‘코로나19 위기극복 마스크착용 범도민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캠페인 구호는 “코로나19, 마스크는 생명입니다.”로 정했습니다. “코로나19, 마스크는 생명입니다!” 구호를 담은 현수막을 도내 주요 거리에 달겠습니다.

제주도내 모든 시민·사회단체와 지역자생단체에서도 작은 의견의 차이를 넘어서서 코로나19 위기극복 마스크착용 범도민 캠페인을 전개해 주실 것을 정중하게 요청합니다. 청년회와 부녀회를 비롯한 지역자생단체들이 먼저 나서 주실 것을 호소합니다. 이러한 도민적 노력이 이뤄진다면, 대한민국의 보물섬 청정제주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국민운동의 발원지가 될 것입니다.

원희룡 도지사에게도 정중하게 제안합니다. 도정에서는 코로나19 위기극복 마스크착용 범도민캠페인이 범도민적으로 전개될 수 있도록 캠페인 전개 단체 및 개인에 대해서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도정의 지원은 캠페인의 확산에 결정적 역할을 할 것입니다.

코로나19 방역 성공을 위해서는 정부의 질병관리본부에서 권고하는 마스크착용 지침을 개개인이 얼마나 준수하느냐에 달려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마스크착용을 철저하게 하는 경우, 감염률이 1%대로 떨어진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존경하는 제주도민 여러분!

코로나19로부터 제주사회를 지키기 위해 제주도민 모두가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합시다. 관광객들이 제주를 계속해서 찾기 때문에 마스크착용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코로나19, 마스크가 생명입니다. 코로나19 위기극복 마스크착용 범도민캠페인에 다함께 참여해 주실 것을 간곡하게 호소드립니다.

2020. 8. 28

미래통합당 제주도당

코로나19 방역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김순택)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