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제주특별자치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에 대한 범도민적 인식개선과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고, 도내 자살예방센터 개소를 기념하여 『정신건강&자살예방 캐릭터·브이로그·네이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에 대한 보다 친숙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지난 7월 개소한 부설 자살예방센터를 적극 홍보하여 누구에게나 장벽 없는 지역사회 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함이다.

본 공모전은 각 3개의 분야로 진행된다. <캐릭터·브이로그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9월 19일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당선작을 발표한다.

또한 도내 자살예방센터 개소 기념으로 진행되는 <네이밍 공모전>은 7월 1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제시된 QR 코드를 통해 구글 설문지로 접속하여 참여가 가능하다. 당선작은 9월 10일 발표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작에 대해서는 <캐릭터> ▲대상 200만원(1명) ▲최우수상 100만원(1명) <브이로그> ▲대상 아이패드(1명) ▲최우수상 에어팟(1명) ▲우수상 짐벌(1명) ▲참여상 모바일상품권(10명) <네이밍> ▲대상 50만원(상품권/1명) ▲최우수상 30만원(상품권/1명) ▲우수상 20만원(상품권/1명) ▲장려상 10만원(상품권/1명) 등 상금과 부상을 전달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품은 앞으로 제주특별자치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및 부설 자살예방센터의 홍보콘텐츠로서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정신건강과 자살예방에 대한 긍정적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함께 동참해 주기를 바라며, 공모전이 각 분야별로 다양하게 진행되는 만큼 참여 방법과 일정을 잘 참고하여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