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와 기구 근력 강화 운동으로 날씬한 몸 만들기

@제주인뉴스
@제주인뉴스

서귀포보건소(소장 고인숙)는 지난 3월부터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개장을 미뤄 온 ‘신나GO! 빠지GO! 운동 교실’을 지난 3일 개강했다.

신나GO! 빠지GO! 운동 교실은 이날부터 9월 29일까지 월․화․목요일 주 3회씩, 총 29회 운영하게 된다. 참여 인원은 20명 이내 소규모로, 주간(10:00~11:00)에는 필라테스 운동으로, 야간(19:00~20:00)에는 기구 근력 강화 운동으로 시작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운동 외에도 비만예방을 위한 영양관리 및 규칙적인 운동의 필요성, 7천보 걷기 실천 범시민 운동 등에 대한 건강생활 실천 교육 등과 함께 필라테스 기본동작 및 기구를 활용한 근력 강화 동작 등으로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 진행 시에는 코로나19 예방수칙(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을 반드시 준수토록 하고 있으며, 코로나19 관련 개인체크 리스트 작성 및 해외나 도외 방문 이력이 없는 자로 참여를 제한하는 등 안전하게 진행하고 있다.

고인숙 서귀포보건소장은 “비만관리를 희망하는 시민은 서귀포보건소 건강증진센터를 방문해 체지방 측정과 영양, 운동, 식사요법 등을 상담 받을 수 있다”면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서귀포보건소 건강증진팀(760-6041~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