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

@제주인뉴스
@제주인뉴스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에서 관광약자 당사자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생을 3일부터 2주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동영상 제작 방법과 카드뉴스 제작 방법 위주로 진행되며 9월부터 매주 토요일에 6주간 진행된다.

또한 6주의 교육을 수강한 수강생들은 크리에이터 활동을 하게 되는데 제주의 접근 가능한 관광지를 답사 후 동영상 또는 카드뉴스를 제작하게 된다.

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교육은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며, 크리에이터 활동시에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라고 한다.

관광약자 당사자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대상은 총 10명으로 제주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다문화가정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부득이하게 신청자가 많을 경우 유형별로 면접을 통하여 선정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이지제주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하며 또는 대표번호 1566-4669로 문의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 및 활동은 제주특별자치도 개발공사가 주최하고 제주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서 주관하고 있다.

제2회 제주삼다수 해피플러스 공모사업 중 하나로 지난 7월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에서 공모 선정이 되어 진행하게 되었다.

홈페이지는 https://www.easyjeju.net, 대표번호는 1566-4699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