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의 감성과 제주 자연이 스며들다

제주고등학교(교장 고용철)는 7월 30일(목) 교육청 및 유관기관 관계자, 교직원, 학생회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Wee클래스 확장 이전 개소식을 가졌다. 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지난 3개월 동안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해 학생감성과 제주 자연이 스며든 신개념‘제주형 Wee클래스’로 새단장을 하여 개소식을 진행하게 되었다.

새로 단장된 공간은 개방된 동선을 가지고 제주 자연이 주는 평온한 힐링감을 가질 수 있도록 구축하여, 학생들의 삶에 Turning Point가 되는 마음건강을 지원하는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된다.

제주고 고용철 교장은 “Wee클래스가 학생들의 마음을 나누고 따뜻한 감성을 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여, 마음건강 상담 및 치료 연계 지원 서비스에 대한 문턱을 낮추고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드나들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고는 하반기에 추가로‘학생중심 정서지원 공용공간 만들기 융합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되는데, 제주고 김선미 담당교사는 “목공·도자기·사진 등의 매개체를 활용하여 공간주권의 자치권을 가지고 학생들이 창조한 공간구성으로 심리적 만족감과 편안함을 제공하고 마음의 행복을 찾는 꿈을 담은 학교 공간이 될 것이라 기대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