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인뉴스
@제주인뉴스

제주미래교육연구원(원장 김근수)은 제2기는 7월 27일(월)부터 8월 4일(화) 7일, 제3기는 8월 6일(목)부터 8월 11일(화) 4일동안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소속 일반직공무원(사립학교 직원 포함) 154명을 대상으로 ‘2020년 제2기~제3기 지방공무원 정보화교육훈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직면하게 된 미래교육의 업무환경에 적응하고 스마트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정보화 역량 및 소양 강화로 업무 능력 향상과 정보 활용 능력 신장을 위해 개설되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PC와 스마트폰 정보지키기 △쉽게 배워 바로쓰는 한글·엑셀 기초 △기본만 알아도 활용 가능한 구글 Tip △한글 중급 쉽게 이해하기 등 총 7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과정 분야별 전문 강사를 위촉하고 수요자 중심 맞춤형 연수로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ICT활용 연수로 진행한다.

연구원 관계자는“변화하는 업무환경과 새로운 정보 기술에 적응하고 정보화 역량ㆍ소양 강화를 위해 오피스 프로그램(문서편집, 표계산)과 다양한 정보 활용 교육을 2020년에는 1기부터 4기까지 총 4회에 걸쳐 실시한다.

이를 통해 교육행정기관 및 학교에 근무하는 일반직 공무원의 정보 활용 능력 신장과 업무 효율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