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지구가 확인된 묘비를 대상으로 우선 교체

 

@제주인뉴스
@제주인뉴스

제주시는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넋을 기리며, 그 유족들의 숙원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지구’로 표기된 묘비 중 전사지역이 확인된 묘비 교체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제주시 관내 충혼묘지에는 국가유공자의 전사지역이 불분명하여 ‘○○지구’로 표기된 묘비가 제주시 관내 충혼묘지에 모두 412기가 있으며, 이 중에 육군본부 등에 의해 전사지역이 확인된 묘비는 159기이다.

제주시는 전사지역이 확인된 159기 중 유족 및 연고자의 연락처가 확인된 묘비에 대하여 교체를 추진하고 있으며, 연락처가 없는 유족 및 연고자 파악을 위하여 보훈단체 등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지구’관련 묘비교체 신청은 보훈청에서 발급하는 국가유공자증명원과 안장자와 연고자의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하여 제주시 주민복지과(☎064-728-2514) 및 해당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또한,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에서는 아직도 가족 품에 영면하지 못한 전사자의 유가족 찾기 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므로 유가족이 보건소를 방문, DNA 시료채취를 신청하여 유가족 찾기에 참여 할 수 있다.

제주시는 계속해서 ‘○○지구’묘비에 대한 전사지구가 최대한 파악될 수 있도록 보훈청과 협업해 나갈 계획이며, 아직 전사지구가 파악되지 않은 유가족에 대하여도 연락처를 남겨 주실 것을 당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