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현장 시설물 안전점검 및 화재예방 캠페인 전개

@제주인뉴스
@제주인뉴스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임영훈)는 2020년 7월 9일(목), 2020년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을 맞아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 소재에 있는 ㈜케이씨씨건설 REDD21호제주특급호텔현장(현장소장 김환철)에서 공단, 건설현장 소장, 협력업체 소장, 현장 관계자 등 20여명 참석한 가운데 제292차(7월) 안전점검,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 날 행사는 현장에서 안전난간 등 추락 위험요인에 대한 안전조치, 작업발판, 비계 이동통로 확보, 화재·폭발 예방조치 등 위험요소에 대한 개선사항과 전반적인 안전관리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였다.

현장 근로자를 대상으로『시설물 안전점검, 화재예방 및 산재사고사망 절반 줄이기 범국민 가치공감 안전문화』캠페인을 전개하고 노동자 작업안전을 위해 각종 안전보건 자료 및 홍보물 배포를 통해 안전의식을 고취시켰다.

아울러 폭염 대비 열사병 예방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홍보 활동도 병행 실시하였다.

올해 공단은 산재 사고사망자를 절반으로 줄이기 위해 건설업 추락사고·제조업 끼임사고예방 조치를 불시점검하는 특별기획점검(Patrol)을 추진하고 있으며, 건설현장에서는 추락사고뿐만 아니라 화재·폭발사고 예방 조치 여부를 함께 점검하고 있다. 점검 후 불안전한 상태는 즉시 개선 조치해야하며, 개선이 되지 않을 시 고용노동부 감독과 연계하여 불시점검의 효과를 제고하고 있다.

안전보건공단 제주지역본부 임영훈지역본부장은 “이번 점검 및 캠페인을 통해 화재예방, 코로나19 감염병 및 산재사고사망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7월은 본격적으로 더위가 시작되는 시기로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발생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