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인뉴스
@제주인뉴스

제주시(상하수도과)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용가의 부담을 완화하고 경기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대상자가 빠짐없이 기간 내 신청할 수 있도록 상하수도요금 징수유예 홍보 안내문을 전 수용가에 배부하여 지난 6월 한 달간 신청을 받은 결과, 침체된 지역경제로 힘들어하는 수용가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징수유예 신청건수는 총 56건, 징수유예금액 합계는 1억 517만원으로, 이중 제주시 동지역은 34건 8,505만원, 읍면지역은 22건 2,012만원이었다. 업종별 신청현황을 살펴보면 일반용 49건, 가정용 6건, 농수축산용 1건 신청되었다. 징수유예 외에도 2개월 이상 체납하여 급수정지(단수) 대상인 4,850건에 대해서도 3개월간 급수정지 처분을 유예하기로 하였다.

상하수도요금 징수유예 신청은 6~8월 부과되는 상하수도요금에 대하여 한시적으로 운영하며, 7월에도 지속적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단, 지난 6월분에 대한 소급신청은 불가하다.

신청은 제주시청 상하수도과 및 각 읍·면사무소로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로도 가능하다.

제주시(상하수도과)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도내업체 및 직·간접 피해를 입은 시민들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