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모범 5명·도정발전 유공 표창 13명·환경의 날 표창 13명 등 총 31명 표창 수상

2020 상반기 정기 유공자 표창 수여식 @제주인뉴스
2020 상반기 정기 유공자 표창 수여식 @제주인뉴스

제주특별자치도는 30일 오후 2시 제주도청 4층 탐라홀에서 ‘2020 상반기 정기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개최해 제주도내 각 분야에서 제주도정 발전을 위해 헌신한 도민과 전문가, 공직자들에게 유공자 표창을 전달했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정부모범, 도정발전 유공, 환경의 날 표창자 등 31명이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표창수상자 및 가족,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수상을 함께 축하했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제주발전을 위해 여러분들이 헌신해준 덕분에 코로나19 위기로부터 도민의 생명을 지키며 미래를 향해나가고 있다”며 도정발전 유공자에 대한 감사의 말을 전했다.

원희룡 지사는 “코로나19로 도민의 살림살이가 팍팍해지고 1차 산업을 비롯한 지역 산업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청정 환경과 이웃을 지키고 제주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해주시는 여러분의 노력에 도민을 대신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아울러 “여름철을 맞아 많은 관광객들이 제주를 찾겠지만 지금처럼 한마음으로 지켜나간다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제주의 밝은 미래를 약속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제주도정 발전을 위해 헌신한 유공자들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코로나19 대응, 자연환경 보호, 지역사회 발전, 사회적 약자 권리 보호 등 29개 분야에서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제주 환경보호를 위해 노력한 도민 26명과 공직자 5명을 유공자로 선정해 표창을 수여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