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제일고등학교(교장 문홍철)에서는 7월 1일(수) 일맥관에서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정찬필 작가와 함께 하는 북 콘서트’를 실시한다. 특강은 학생들에게 진짜 배움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하였으며, 강사는 정찬필(전 KBS 프로듀서, 한국 아쇼카 펠로우, 미래교실네크워크 사무총장)이다.

이번 특강에서 정찬필 강사는 한국 초ㆍ중등교육에 최초로 거꾸로 교실을 실험, 경이로운 성과를 방송했던‘KBS 다큐멘터리 3부작-21세기 교육 혁명-미래 교실을 찾아서’를 제작하며 경험했던 이야기와 함께 ‘가치 있는 사람이 되는 길, 체인지메이커’를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학교관계자는“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거꾸로 교실’이 생생한 사례를 통해 과목, 학교급별, 혹은 지역 특성을 가리지 않고 보편적으로 의미 있는 효과를 만들어내는 것을 알고, 학생 스스로 완전학습을 터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강사 정찬필은 ‘거꾸로 교실의 역자’이자 거꾸로 교실 교사들의 모임인 ‘미래교실네트워크’의 창립위원으로 고려대학교에서 신문방송학을 공부하고, KBS 기획제작국 PD로 활발한 활동을 하였다. 2014년‘21세기 교육 혁명-미래 교실을 찾아서 3부작, 1편 거꾸로 교실의 마법, 2편 가르침 시대의 종말, 3편 진짜 세상을 향한 교실’을 제작하였고, 다큐멘터리 3부작을 통해, 한국 초ㆍ중등교육에 최초로 거꾸로 교실을 실험, 경이로운 성과를 방송하였고, 지극히 현실적인 교실의 혁신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