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인뉴스
도교육청,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긴급 생계비 및 공부방 만들기" 지원 전달식@제주인뉴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과 제주은행(은행장 서현주),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도교육청에서 6월 25일(목)에 오후 4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긴급 생계비 지원 및 공부방 만들기 지원 전달식을 가졌다.

제주은행은 코로나19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학생 225명에게 긴급 생계비 4,5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를 통하여 지원한다.

이 지원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시기에 보탬이 되고자 제주은행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기부하여 모아진 성금이다. 제주은행 서현주 은행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드는데 일조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또한,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도내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 공부방 만들기 지원사업(Hope Up)으로 5,000만원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현재 3년째 지원되고 있는 것으로 지난해에는 16명의 학생들의 공부방 환경 개선이 이루어졌으며, 가정형편상 학습 환경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학생들을 발굴하여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더 나아가서는 학원비도 지원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지원을 통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고 공부방 환경 개선을 통하여 학생들이 꿈을 찾아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