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인뉴스
@제주인뉴스

제주시와 제주시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문현철)는 청소년 등교수업 실시에 따라 오는 30일(화)부터 7월 3일(금)까지 학교 주변과 번화가 일원에서 청소년유해환경 계도활동을 추진한다.

제주시와 읍면동에서는 제주시 청소년지도위원 등과 함께 민·관 합동 점검 조를 편성하여 7월 3일까지 학교 주변 및 번화가 등을 중점적으로 계도 활동을 펼친다.

소규모 인원으로 조를 편성(2인 1조)하고, 요일별 계도활동을 추진하며, 단속 참여자 전원 모두 마스크 착용 및 체온 측정·자가진단표 작성하는 등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한 점검이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계도 활동내용으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주류 또는 (전자)담배를 판매하는 행위 및 '만19세 미만 청소년에게 술·담배 판매 금지' 스티커 부착 여부 등이다. 또한 음주·흡연·폭력·가출 등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 보호를 위한 선도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등교수업 시기에 맞춰 실시되는 이번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계도활동을 계기로 주민들의 청소년 보호의식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청소년들의 밝고 건강히 성장할 수 있도록 쾌적하고 건전한 주변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