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청@제주인뉴스
서귀포시청@제주인뉴스

서귀포시(시장 양윤경)는 밤 시간대 범죄․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문화를 홍보하기 위하여 야간안전취약지역 및 인구밀집지역 6개소에 그림자조명 총 25대 설치를 완료하였다.

그림자조명이란, 야간에 빛을 이용하여 안전메시지 등을 길바닥이나 벽면에 비추는 일종의 LED빔 조명장치로써 야간 보행자에게 심리적 안정을 제공하고 안전사고 예방 효과가 있는 셉테드 기법의 시설물로서 설치장소로는 읍면동 설치희망지 수요조사 결과를 기초로 하여 서귀포경찰서와 유동인구, 주변환경 등을 고려한 현장점검을 실시를 통해 그림자조명 설치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는 일호광장 등 6개소를 선정하였다.

[설치장소 : 일호광장, 중앙로터리 공영주차장, 칠십리음식특화거리, 태평공원, 동홍천변 힐링길, 서귀중후문 ~ 정모시공원]

범죄․교통안전, 힐링메세지 및 차고지 증명제 등 이번 그림자조명을 활용한 안전시책 홍보를 통해 시민들에게는 안도감을, 잠재적 범죄자들에게는 경각심을 심어 주어 범죄예방효과는 물론 교통안전문화 개선 등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그림자조명은 안전문화를‘상시․비대면’으로 안전하게 홍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히, 요즘같은 코로나19 시대에 적합한 홍보 방법으로 시민 생활속에 항상 노출되어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앞으로도 시민에게 밀접한 안전확보 시책을 발굴․추진하여 시민안전체감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