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극복에 도움이되는 면역력을 키우는 토종흑염소마루 인기가득,행복가득!!!

권송덕 체험농장 창업자 대표는 토종흑염소를 보전하기 위해 12년 전. 흑염소 13마리를 애지중지 키운 결과 현재는 3000마리로 불려 키워냈다.

권대표는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남원 1리에 ‘흑염소마루’라는 흑염소 전문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염소 특유의 누린내가 나지 않는 염소고기를 위해 수없는 연구를 거듭한 결과, 맛있고 영양가 있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제주인뉴스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남원 1리 ‘흑염소마루’@제주인뉴스

토종 흑염소마루식당ㆍ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663번길 1-1
전화: 064-764-6678 [제주토종흑염소ㆍ농장직영]

대표적인 보양식 재료인 염소고기의 성질은 따뜻하여 기운을 돋우어 만성피로와 몸이 냉한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이 먹어온 염소탕은 열이 많아 양기를 보하는데 효능이 탁월하다고 한다.

기가 허하고 면역력이 떨어지면 코로나 19로 알려진 급성 호흡기 질환에도 취약할 수 있다. 또 염소고기에는 비타민 E와 칼슘, 철분과 마그네슘, 아연, 토코페롤이 함유되어 뼈와 근육을 강화해서 골다공증과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다.

한마디로 말자하면 그야말로 "검은 보약“인 것이다.

습하고 더운 초여름을 맞아 몸보신과 면역력 관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청정 제주의 흑염소탕 한 그릇은 어떨까. 이열치열로 더위를 이긴 조상님들의 지혜를 맛나게 맛볼 수 있는 '흑염소마루' 식당에 혼저 옵서예.

@제주인뉴스
'흑염소마루'의 상차림@제주인뉴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