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로컬 크리에이터를 위한 네트워크 컨퍼런스 ‘로컬 게더링 2020 제주’

@제주인뉴스
로컬 게더링 2020 제주@제주인뉴스

제주 원도심 혁신창업거점 W360에서 6.23(화) 개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 이하 제주센터)는 오는 23일 14시부터 혁신창업거점 ‘W360’에서 제주 로컬 크리에이터를 위한 네트워크 컨퍼런스 ‘로컬 게더링 2020 제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로컬 게더링 2020 제주’는 제주지역의 로컬 크리에이터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제주센터와 어반플레이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는 네트워크 컨퍼런스이다. 로컬 크리에이터란 지역의 잠재된 가치와 자원·기술을 브랜드 전략이나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새로운 가치로 재탄생시키는 사람을 일컫는다.

컨퍼런스는 ‘골목길 자본론’의 저자인 연세대학교 모종린 교수와 전정환 제주센터 센터장이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로컬 산업의 비전과 전망을 담은 환영인사로 시작한다.

첫 세션은 지역에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이끌어가고 있는 로컬 브랜드 대표들이 자신의 창업 경험담을 중심으로 콘텐츠그룹재주상회 고선영 대표, 어반플레이 홍주석 대표, 삼진어묵 박용준 대표가 각각 로컬 크리에이터 현황 및 생태계’, ‘로컬 비즈니스 방향성과 시장성’, ‘대표 로컬 브랜드로의 성장과 커뮤니케이션 방법론’이라는 주제로 이야기 한다.

두 번째 세션은 로컬 비즈니스 투자 성공사례와 투자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로, 임팩트 분야 액셀러레이터들을 대표해서 MYSC 김정태 대표, 크립톤 최동은 팀장, 소풍 유서영 팀장, 제주센터 김희정 팀장이 라운드 테이블에서 함께 한다.

마지막 세션인 토크쇼에서는 제주의 대표적인 로컬 크리에이터를 만날 수 있다. 카카오패밀리의 김정아 대표, 플레이스캠프 제주의 김대우 제너럴 매니저, 해녀의 부엌 김하원 대표, 제주박스 이현경 대표가 ‘제주에서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하기‘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낸다.

본 행사에 앞서 23일 당일 오전 11시부터 ‘제주 원도심 로컬 크리에이터 자율투어’가 진행된다. 컨퍼런스 개최장소인 W360을 중심으로 최근 오픈한 디앤디파트먼트 제주, 한라산 트래킹 안내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제로 포인트 트레일을 둘러보고 참석자에게는 원도심 지역내 로컬 크리에이터가 운영하는 14개 공간을 소개하는 로드맵과 공간경험을 위한 바우처를 제공한다.

전정환 센터장은 “최근 로컬 크리에이터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제주시 원도심에서 ‘로컬 게더링 2020 제주’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를 계기로 지역 기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가면서 도심의 활력을 더해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로컬게더링 2020 제주’는 참여 신청이 많아 조기마감 되었으며, 컨퍼런스 기록 영상을 제작하여 제주센터 유투브 채널을 통해 일반인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전국 로컬 크리에이터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고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하게 될 ‘로컬게더링 2020’은 제주를 시작으로 부산·전남·서울·광주·전북 등 주요 거점 도시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