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사김정희와 청조문인의 대화 – 한국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고순향)는 오늘 6월 4일부터 7월 31일까지 서귀포시 대정읍에 소재한 서귀포 김정희유배지에서 제주추사관 개관 10주념을 기념하는 <추사김정희와 청조문인의 대화 - 한국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국내 추사와 관련한 4개 기관(세계유산본부, 서울 예술의전당, 과천 추사박물관, 예산 추사기념관)이 공동으로 기획하였고, 지난해 6월 중국 베이징 국가미술관에서 개최된 <추사김정희와 청조문인의 대화>전에 전시되었던 작품 중에서 선별한 추사와 추사관련인의 작품 37점이 전시된다.

제주유배시절 완성된 ‘세한도 영인본’, ‘단연죽로시옥’, ‘문자반야’ ‘고예·경명’ 등 편액과 서예대련 작품 등이 전시되는데 과천시 추사박물관, 영남대학교박물관을 비롯한 10여명의 개인 및 기관으로부터 대여해 온 소중한 작품들이다.

세계유산본부는 이번 특별기획전은 코로나 19 감염예방을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을 한다고 밝혔다.

○ 09:00시부터 17:00까지 시간당 20명씩 사전에 예약한 인원에게 관람을 허용하고, 모든 입장객을 상대로 발열검사 등을 실시하고, 발열자 및 유증상자, 마스크 미착용자는 통제한다.

세계유산본부는 이번 특별전을 계기로 앞으로도 4개 기관 공동으로 추사 선양사업 및 학술연구 등에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