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 예술가 육성 프로젝트 ‘희망나래전’ 개막식 개최
발달장애 예술가 육성 프로젝트 ‘희망나래전’ 개막식 개최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나래(이사장 최영열)는 발달장애 예술가 육성 프로젝트 희망나래 커뮤니티 아트센터 작품전시회인 '희망나래展' 개막식을 오늘 오후 2시 북촌돌하르방미술관에서 진행하였습니다.

희망나래에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후원하고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제주삼다수 Happy+ 공모사업에 ‘발달장애 예술가 육성 프로젝트 희망나래 커뮤니티 아트센터’에 선정되어 지난 1년동안 예술활동을 성인 발달장애인 20여명에게 지원하였으며, 오늘 22일 드디어 노력의 결실을 선보이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개막식에는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셨으며, 테이프 컷팅식을 시작으로, 미술활동과 도예활동 대표 예술가들의 인사, 1년동안 수업을 진행한 강사님들의 인사,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작품전시와 함께 발달장애 예술가의 작품을 생활용품에 접목해 개발한 20종의 커뮤니티 아트상품 시제품을 함께 전시하고 있습니다.

시재품
시제품

이번 전시회는 27일까지 북촌돌하르방공원에서 진행되며, 2차 전시회는 5월 29일부터 6월 3일까지 심헌갤러리, 3~4차 전시회는 온라인 사진 전시와 영상전시로 각각 6월 8일, 15일 희망나래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또한 마지막 5차는 6월 22일부터 26일까지 제주시장애인지역사회통합돌봄지원센터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시제품
시제품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