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백나무 숲과 토종흑염소 농촌체험 목장]이 제주의 농촌을 살린다.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 산18번지 / 체험문의? 064-805-0599

제주토종흑염소 목장
제주토종흑염소 목장

토종흑염소 목장 정상은 '고이악'오름이 있다. 고이악오름 전망대가 있으며, 항상 산불 감시원이 제주의 자연을 잘 지키고있다.                   

오름 정상에 서면 한라산의 정기를 받을수 있고 드넓은 제주의 바다전망이 펼쳐진다.

제주토종흑염소 농장 권송덕 대표는 항상 아침5시면 흑염소와 함께 하루를 시작한다.

권송덕 제주토종흑염소 지킴이
권송덕 제주토종흑염소 지킴이

권송덕 대표는 "제주도민을 위하고, 관광객을 위하여  편안하고 안락한 자연의 맛을 드립니다"  

제주 최대의 흑염소농장인 이곳은 처음시작은 13마리를 시작으로 지금은 약3000여 마리의 흑염소들이 환경이 좋은여건에서 자라면서 흑염소 먹이체험과 편백나무 숲을 오르면 정상에는 힐링체험등 찾는 이들에게 소중한 즐거움과 동물들이 속삭임이 만족감을 더하고있다.

10여년을 오직 흑염소와 함께 호흡하며 흑염소를 통하여 신지식인대상으로 신지식을 사회에 공유하여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있는 권송덕 흑염소지킴이가 흑염소와 늘 대화를 나누고 있다. 특히 그는 흑염소 특유의 노린내 향을 없애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서 신지식인 되었다.

4만여평의 편백나무 숲이 조성되어 있으며 7만여 그루의 편백숲 정상에는 편백나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에는 천연항균물질이 있어서 아토피 치료에도 효과가 있으며, 특유의 진정작용으로 심신의 피로와 힐링하기 좋은곳으로 각광을 받고있다.

제주토종흑염소 농장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 산18
제주토종흑염소 농장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 산18
권송덕대표 신직식인 선정
권송덕 대표 신직식인 대상

제주토종흑염소가 건강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

불포화지방산 아라키돈산 함량이 소고기 0.7%, 돼지고기 1,3%, 달갈 1,77%에 비하여 흑염소고기는3,1%의 함량을 포함한다. [출처: 농촌진흥청]                                         

또한, 아이뿐아니라 성인에게도 도움이 되며, 노화로인한 장애 개선 및 항산화력 및 면역력을 높인다.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는 아라키돈산은 성호르몬, 성장호르몬 생성 활성화 한다.

흑염소의 가장 중요한 핵심성분 아라키돈산이 면역력 높이는 흑염소 성분이다. 산모와 허약자의 건강에 도움을 주며 위장의 원할한 작용과 원기를 회복시키고 근골을 튼튼히 한다. [본초강목중]

장동민 한의사에 의하면 흑염소의 비타민E는 항불임성 비타민으로 자궁을 따뜻하게 하고 임신하기 좋은상태를 유지하며 산후풍 예방에 좋다.

양고기에 비해 항산화 활성이 무려 10배를 자랑한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