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여섯 번째 확진자 동선...5번 환자와 거의 동일
확진자, 제주대학교병원 음압병실서 치료 중...5번 환자의 동행인

 

제주에서 24일 하루 코로나19 5번째 확진자에 이어 6번째 확진자가 발생했다.제주도 등에 따르면 스페인에 머물다 제주에 온 5번째 확진자 A씨의 지인 B씨가 코로나 검사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제주특별자치도는 3월 24일 오후 8시 경 제주도내 다섯 번째 코로나19 확진자 A씨의 동행자인 지인 B씨(미국 국적)에 대한 검체 검사를 진행한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B씨는 제주도내 여섯 번째 코로나19 확진자로, 학원 강사이나 2월 7일 이후 현재까지 학원에 출강하고 있지 않다.

제주도에 따르면, 도내 여섯 번째 확진자 B씨는 다섯 번째 확진자 A씨와 함께 스페인 체류 후 3월 18일에 입국하여 19일 오후 제주도에 입도한 날 가벼운 몸살, 기침 증상이 있었다고 구술했다.

B씨는 24일 오후 2시 40분 제주보건소에서 검체를 채취*하여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오후 7시 55분 확진판정을 받았다.(검체 채취 및 병원 이동까지 모든 동선에서 앰뷸런스 통해 이동)

여섯 번째 확진자 B씨의 동선은 다섯 번째 확진자 A씨와 거의 동일한 것으로 나타났다.

B씨는 A씨와 함께 지난 2월 7일부터 3월 17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에 머무르다 18일 카타르 항공편(QR858)으로 오후 6시 경 입국했다.,

당초 파악한 바와 달리, 19일 김포발 제주행 티웨이 항공편 도착시각은 오후 12시 55분이 아니라 오후 1시 59분으로 재확인됐다.

제주에 도착한 후 B씨는 다섯 번째 확진자 A씨와 동행했으며, A씨와 별도로 방문한 장소는 3곳(제스코마트 신제주점, GS25제주도청점, CU신제주점)으로 확인됐다.

한편, 다섯 번째 확진자 A씨는 22일 오후 1시 5분 경 한라병원을 방문하여 검사 여부 및 비용에 대해 문의한 뒤 익일(23일) 재방문하기로 결정하고 23일 검사를 받았다.

A씨는 응급의료관리료 등 검사비용을 부담해야 한다는 점, 22일 당일 검사를 받아도 23일 검사를 받을 경우와 동일 시간에 검사결과가 나온다는 점을 병원관계자로부터 듣고 23일에 재방문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24일 오후 8시 30분 현재 확진자 A씨, B씨 관련 방역소독 대상지는 8개소, 접촉자는 23명으로 조사됐다.

지금까지의 진술과 CCTV 분석 결과, B씨는 A씨와 마찬가지로 입도 후 확인된 모든 동선에서 마스크를 계속 착용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제주도는 A씨의 진술과 CCTV 및 카드 이용 내역 등을 통해 추가 동선 및 접촉자와 마스크 착용 여부 등을 재확인할 예정이다.

제주도는 B씨의 1차 동선을 재난안전문자,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공개하고, 도민들의 적극적인 신고와 함께 의심 증세가 있으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국번없이 1339) 또는 관할 보건소로 연락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