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자체 감사 결과…선택 항목 1개 성적 전체 누락 추가 확인

변숙희 도교육청 감사관
변숙희 도교육청 감사관

 

도교육청 자체 감사 결과 체육교과 합격자 재공고 결과에서 선택 항목 1개 성적 전체 누락이 추가 확인돼 1명 합격자 다시 변경된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2020년 공립 중등교사임용 후보자 선정 경쟁시험 합격자 변경’과 관련,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임용시험 전체 교과 성적처리 일체에 대해 자체 감사를 실시했다.

변숙희 도교육청 감사관은 이날 오후 쭈도교육청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감사 결과 체육 교과의 실기평가 5개 항목 중 선택 항목 1개의 성적이 전체적으로 누락된 사실을 추가로 확인했다”며 “이에 따라 지난 2월 7일(금) 재공고한 결과에서 1명의 합격자가 다시 바뀌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2월 10일 관련부서에서 밝힌 ‘전산시스템의 입력과정에서 실기평가 항목을 실기시험 항목으로 착오 입력하여 실기평가 점수가 미반영됨에 따라 합격자 1명이 변경’된 것도 사실임을 확인했다.

변숙희 도교육청 감사관은 “이번 감사 결과에 따라 관련자 문책 등의 적합한 조치를 할 계획”이라며 “사안의 엄중함을 고려해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관리체제를 전반적으로 검토해 개선대책을 마련하고 필요하면 제주특별자치도감사위원회 감사도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