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 예비후보
김효 예비후보

 

오는 4월15일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을지역구에 출마하는 자유한국당 김효(52) 예비후보는 “한‧중‧일 어업자원관리센터를 설립하여 한‧중‧일의 배타적 경제수역(EEZ)이 중첩되는 해역에 대한 3국의 공동관리와 어획량에 대한 과학적 관리를 통해 어업자원의 효과적 관리 및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동중국해는 한‧중‧일의 어업구역이 중첩된 해역으로 3국의 경쟁어업으로 인해 해양 어업 자원의 고갈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면서 “특히, 한‧중‧일의 EEZ선포에 따른 자국의 어업 관할권 확장으로 인하여 어업 자원의 남획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예비후보는 “더불어 장기간에 걸친 한일어업협정 체결의 지연으로 인하여 효과적인 어업자원 관리가 어려운 상황”이라며 “센터를 통해 한중일 어업자원에 대한 공동관리 및 지속성장 가능한 어업자원 조성을 위한 연구를 수행 하며 이에 대한 문제를 풀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센터 설립 비용은 한‧중‧일 각국의 공동출자형태로 조성할 것이며 한‧중‧일 어업자원관리센터에 부설 연구소를 설치하여 공동자원관리 및 자원 조성에 관한 공동 연구 및 난항 중인 한일어업협정 체결을 위한 기초 연구 등도 수행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