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제주도 신년인사회서 지역경제 활성화·민생안정 최우선으로 역점 강조
“지역경제 활성화, 현안·갈등해소 위해 도민과 더욱 소통하고 협력하겠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2일 “새해를 맞아 청정제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환경관리 등 기반시설을 완비해 나가겠다. 또한 미래 지속가능한 발전을 담당해 나갈 미래 인재를 키움으로서 제주의 가치와 힘을 기르는데 전념하겠다”고 강조했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오전 11시 제주시 메종글래드호텔 1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0년 제주특별자치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원희룡 지사는 “국내·외 경기 부진으로 경제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제주의 성장통에 더해진 여러 분야의 위기 상황을 우려했다.

이어 “올해 제주도정은 당면한 지역 경제의 위기를 극복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민생을 튼튼히 지키는데 최우선 역점을 두겠다”며 “그 과정에서 여러 경제주체들과 여러 분야의 도민들과 더욱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제주가 당면한 여러 현안과 갈등들도 새해에는 보다 넓은 마음으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갈 수 있도록 더 분발하겠다”고 덧붙였다.

원희룡 지사는 “제주도민은 온갖 위기와 역경을 딛고 세계인의 보물섬 제주를 여기까지 지키고 가꾸어 왔다”며 “제주도가 대한민국을 선도하고 그 과정에서 도민 모두가 행복하고 가치가 빛나는 새로운 신년을 만들기 위해 위대한 제주도민의 저력을 한껏 더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더불어 “제주도민 모두가 올 한해 서로 격려하고 마음을 모으면서 당면한 제주의 위기를 더 큰 도약의 계기로 만들 수 있도록 제주도의 기관·단체장과 경제주체 여러분의 많은 협력과 분발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제주상공회의소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도내 각급 기관 단체장 과 상공인 등 총 1천여 명의 도민들이 함께 참석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