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경영인 송년의 밤·제주상공회의소 2019년 송년 세미나 잇따라 참석
제주지역 지역경제 활성화·한일관계 개선 위한 기업인·상공인들의 노력 당부

 원희룡 도지사가 제주 경제의 한 축인 기업인, 상공인들에게 “제주경제 회복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원희룡 지사는 19일 오후, ‘2019년 경영인 송년의 밤’과 ‘제주상공회의소 2019년 송년 세미나’에 잇따라 참여해 참석자들을 격려하며 이같이 밝혔다.

 원희룡 지사는 2019년 경영인 송년의 밤에 참석해 “경영자총협회는 노사 화합과 관련된 여러 가지 사업들을 추진하는 최우선적인 노사협상의 틀”이라며 경영자총협회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제주도는 소비 위축과 자연재해로 인해 양식어가, 감귤농가, 관광, 건설 등 많은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경영 환경에 대한 일선의 목소리도 귀 기울여 듣고 행정이 도울 수 있는 것은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이어 제주상공회의소 2019 송년 세미나에 참석한 원희룡 지사는 “올해 한일관계가 많이 어렵지만 제주상공회의소에서 한일관계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원희룡 지사는 “제주도정에서도 제주의 경제상황을 긴밀히 살피고 민간기업, 각종 기관과 단체들과 힘을 합쳐서 민생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든 자원과 노력을 투입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상공회의소가 조언자이자 정책의 협력자로서 행정의 지원을 이끌어가는 주도적인 역할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2019년 경영인 송년의 밤’에는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장과 안귀환 제주경영자총협회장을 비롯해 제주지역 기업인 및 근로자 120여 명이 참석했다.

 ‘제주상공회의소 2019 송년 세미나’에는 김대형 제주상공회의소 회장 등 지역 기업체 대표와 상공인 150여 명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