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선고 등에서 IB학교 인증 워크숍 개최…IB 인증 절차 과정 안내‧논의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IB 단계별 학교 인증 과정을 안내하고 IB학교 인증을 지원하기 위한 ‘IB학교 인증 워크숍’을 12월 18일에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을 위해 IB 아시아태평양 본부의 모티나 센(Monita Sen) PYP 인증담당 매니저, 마고 타이딩(Margeaux Tydings) MYP 인증담담 매니저, 아발로키타 난다(Avalokita Nanda) DP 인증담당 매니저가 직접 제주를 방문했다.

 IB 인증 담당 매니저들은 18일 오전 10시, 표선초‧중‧고를 방문, 교원들과 면담하고 IB학교의 특징 및 문화를 안내했다. IB학교 인증 과정도 소개하며 향후 추진 계획을 협의했다.

 이어 이들은 이날 오후 2시, 제주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센터 한라컨벤션홀과 강의실에서 열린 ‘IB학교 인증 워크숍’에 참가했다. 워크숍에는 도내 초‧중‧고 교원 약 130여명이 참여했다.

 워크숍에서는 △IB 학교 인증 과정 및 절차 △인증을 위한 학교 준비 사항 등이 공유됐다. IB 학교 인증 등에 대한 질의응답과 논의도 진행됐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워크숍에서는 IB 인증 절차를 소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IB학교가 어떠한 교육을 실천하는지를 IB 관계자와 함께 공유‧논의하는 계기가 됐다”며 “IB 교육프로그램이 도내 학교에 순조롭게 적용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