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자연사박물관, 12월 18일·20일 다양한 연말 행사 추진

▲ 제주특별자치도민속자연사박물관 야외전시장.
▲ 제주특별자치도민속자연사박물관 야외전시장.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관장 노정래)은 2019년 연말을 맞이해 박물관 일원에서 도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한다.

 18일 수요일에는 서양화가 고재만 선생을 초빙해 박물관 시청각실에서 2회(11:00~12:00, 13:00~14:00)에 걸쳐 ‘미술여행을 위한 샌드아트 퍼포먼스’ 특별공연을 운영한다.

 고재만 선생은 그린샌드아트연구회 대표로, 매듭 순간이동 퍼포먼스, 발란스 퍼포먼스 아트, 샌드아트 퍼포먼스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빛과 모래를 바탕으로 명암을 주며 라이트박스 캔버스 위에서 그림을 그리는 샌드아트 퍼포먼스를 통해 관람객으로 하여금 샌드아트의 재미와 매력에 빠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20일 금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박물관 제주바다전시관 앞마당에서는동짓날 팥죽 나눔행사’를 진행된다.

 제주의 세시풍속인 동짓날을 맞아 팥죽 나눔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점점 추워지는 겨울철을 맞아 가족과 이웃간의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도록 추진된다.

 또한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는 박물관 시청각실에서 ‘2019 민속자연사박물관 송년행사’를 연다. 이는 올 한해 박물관에 도움을 주신 분들을 초청해 감사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행사로, 기증자 기증증서 증정, 박물관 유관 단체 소감발표, 마술공연, 음악공연, 다과회 등이 이어진다.

 이 자리에서는 약 7,000여 회에 달하는 공연 경력을 가진 이민종 마술사의 관객 참여형 마술이 펼쳐질 계획이며, 제주어 노래로 활발히 활동 중인 뚜럼 브라더스의 즐거운 공연도 함께하게 된다.

 모든 행사는 도민과 관광객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무료이다. 별도의 신청 접수는 없고 당일 선착순으로 참여하면 된다.

 민속자연사박물관 노정래 관장은 “2019년은 박물관 35주년이 되는 해로, 박물관을 찾아주시는 도민과 관광객은 물론이고 박물관을 위해 힘써 주신 여러분들을 모시고 함께 소통하고 나누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행사 추진을 통해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064-710-7693, 7698)으로 문의하거나 박물관 홈페이지(http://www.jeju.go.kr/museum/index.htm)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