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공직자의 자질 향상과 역량 강화 계기 마련

 제주특별자치도(과장 송종식)와 여성공직자 참꽃회(회장 양영숙)는 12월 14일, ‘2019년 여성공직자 리더십&소통교육과정’을 종료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소통과 리더십 과정은 여성 공직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리더로서의 업무 역량 향상을 위해 지난 10월 26일부터 매주 토요일 4시간씩 총 8주간에 걸쳐 운영됐다.

 교육은 우수한 리더의 요건, 표현력 높이기, 리더의 영향력 증진, 스피치 파워, 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 효율적인 회의진행 등 실제 업무에 활용 할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이 프로그램에는 도청 소속 여성공직자 16명이 참여했다.

 한편 올해 여성공직자 역량강화 과정은 총 3기 과정으로 43명의 여성공직자가 수료했다

 1단계 과정은 소통과 리더십, 2단계에는 리더의 문제해결 및 고급프리젠테이션 과정을 진행함으로써 여성공직자의 소통과 역량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 2015년부터 진행된 여성공직자 역량강화 과정은 총 143명의 여성공직자가 수료한 바 있다.

 앞으로 제주특별자치도(과장 송종식)와 참꽃회(회장 양영숙)는 여성공직자의 자질함양과 역량강화를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공직사회를 선도할 여성인재 육성에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