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지역에너지 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12월 27일까지 접수

 제주특별자치도는 지역 특성에 맞는 에너지 신산업 사업모델을 발굴‧지원해 에너지신산업 관련 시장 육성과 산업 활성화 도모를 위해 ‘2020년 지역에너지 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들어가 12월 27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정부 공모사업에 신청할 제주지역 대상사업을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지역 에너지생태계와 결합된 창의적 신규사업모델 또는 기존 사업연계 확산 모델을 지원 대상으로 하며, 제주지역 대상사업으로 선정되면 지자체가 합동 참여해 정부 공모사업에 신청하게 된다.

 사업 신청은 민간 법인사업자, 공공기관, 대학, 연구소 등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으로 가능하며, 사업비는 정부와 지자체에서 각 25% 범위 내에서 동일한 비율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그외 민간사업자 및 기타 참여 주체가 최소 50% 이상 부담을 원칙으로 한다.

 사업의 신청은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사업 공고 담당 부서(064-710-2534)로 연락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대상 사업은 2020년 1월 7일 선정평가회에서 발표평가를 통해 선정될 예정이며, 선정된 과제는 내용 보완을 거쳐 1월 15일까지 정부 공모사업에 신청하게 된다.

 노희섭 제주특별자치도 미래전략국장은 “제주의 탄소없는 섬 조성 계획(Carbon Free Island, Jeju by 2030) 등 에너지 신산업 확산 전략에 부합하며, 지역의 에너지산업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는 참신한 사업 신청을 기대한다”며, “에너지 신산업 발굴 및 지원을 통해 관련 분야의 신규 투자 기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한편, 그간 지역에너지 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제주는 에너지 저장장치 연계 에너지 신사업 23억 원,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발광다이오드(LED) 가로등 신사업 70억 원 등이 선정되어 지원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