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뉴미디어 중심의 홍보매체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SNS를 통해 시민과 행정의 가교 역할을 할 ‘제8기 시민기자단’을 공모한다.

 모집기간은 12월 2일부터 13일까지로, SNS 활용가능자(필수)로 제주시민 또는 제주시에 등록된 사업체 대표 및 직원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40명(남-20명, 여-20명)이며 신청 방법은 제주시청 홈페이지에 있는 가입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yhyun4528@korea.kr) 또는 제주시청 공보실로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는 조례 개정으로 도와 행정시(제주시, 서귀포시)간 중복 활동을 할 수 없어 도와 행정시 기자단을 동시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 시 활동희망 지역을 우선 순위로 기재해야 한다.

 시민기자단은 제주의 숨은 가치 발굴, 각종 재난ㆍ재해의 신속한 안내, 축제와 문화행사 등 시정의 실시간 공유 및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열린 행정 구현에 앞장서게 된다.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되면 1년 동안 ‘제주시 시민기자단’으로 활동하게 되며, 제주시의 주요 정책 관련 행사 참여, 홍보교류 도시 간 팸 투어, 우수 활동자 시상 및 표창 등 다양한 행정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시민기자단원들이 한 해 동안 직접 취재한 내용들을 한데 모은 ‘#제주, 제주를 태그하다’ 활동 책자를 매년 제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