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문관영)은 제주화장품의 베트남시장 판로 개척 및 수출 다변화를 위해 베트남 TOP 인플루언서 'QUYNH ANH SHYN' KOL(Key Opinion Leader)를 초청해 11월 12일, 13일 이틀 동안 진흥원 e-jeju shop 및 도내 일원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4개사(다름인터네셔널, 더로터스 , 라라 , 서치라이트 애이치앤비)를 대상으로 진행했고, 제품들을 베트남 TOP 3 e-commerce 2곳에 선 입점 시키며 KOL방송 후 즉시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베트남KOL은 현지 시청률이 높은 시간대인 14:00~16:00(한국시간) 실시간 방송을 진행했으며, 현재 SNS상 조회 수가 25,000회를 넘어서며 TOP 인플루언서의 파급력에 힘입어 제주 화장품들이 노출효과를 누리고 있다.

 실시간 방송 외에 추가 영상도 SNS 등 온라인을 통해 노출될 예정이기 때문에 350만명 이상의 팔로워 및 구독자들에게 제주와 제주화장품에 대한 인지도가 크게 향상됨과 동시에 판매가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은 제주의 화장품이 가파른 경제성장을 이루고 있는 베트남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기를 기대하고 단기가 아닌 장기적인 성과를 이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추후에는 화장품뿐만이 아닌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을 대상으로 마케팅활동을 추진해 보다 많은 제주제품이 베트남 현지시장에 정착 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