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 김진형 명예교수, ‘인공지능의 본질 : 능력과 한계’ 주제 강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의 ‘JDC × AI 인공지능 아카데미’ 첫 강좌가 11월 6일 열린다.

 올해 12월 1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에 제주상공회의소 5층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되는 ‘JDC × AI 인공지능 아카데미’는 공학, 교육, 인문, 정보통신, 미래(사회학), 의학 등을 주제로 총 6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첫 강좌에서는 김진형 카이스트 명예교수가 ‘인공지능의 본질 : 능력과 한계’를 주제로 현재 인공지능 기술의 능력과 한계에 대해 강연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인간 혹은 다른 인공지능과 소통하는 수준까지 올라온 인공지능의 능력과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고 인공지능의 한계를 되짚어 보며, 인공지능에 대한 본질적인 이해에 관해 다룰 예정이다.

 김진형 명예교수는 UCLA 전산학박사(인공지능분야)로 KAIST 전산학과 교수, 인공지능연구원 초대 원장 등을 역임한 국내 인공지능 분야 최고의 전문가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JDC × AI 인공지능 아카데미’는 관심 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아카데미 참여 신청은 제주대학교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 홈페이지(http://sec.jejunu.ac.kr) 또는 강연 당일 현장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JDC 인공지능 아카데미 운영사무국(064-805-88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