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주발명축제’, 26일 한라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

 제주도민, 초ㆍ중ㆍ고등학생들의 상상력을 계발하고 발명 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2019 제주발명축제’가 열린다.

 제주도와 제주시교육지원청,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제주학생발명교육연구회가 주관하는 ‘2019 제주발명축제’가 10월 26일 한라대학교 컨센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학생들의 상상력과 잠재력을 키우고 새로운 것을 발명할 수 있는 창의적 능력을 신장시켜 발명교육의 저변을 확대하고 기초과학의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축제에서는 참가자들의 체험활동을 위주로 ‘창의적 문제해결’ 부문과 ‘경연대회’ 부문이 동시에 펼쳐지며 총 42개의 프로그램과 부스가 운영된다.

 문제해결력, 창의력, 협동심을 기초로 하는 창의적 문제해결부분에서는 도내 발명교육센터 및 발명특성화고등학교 등이 개발한 발명 체험부스, 초ㆍ중ㆍ고등학교 중심의 생활관련 발명과학체험, 문제해결력을 신장하기 위한 발명창의 미션 해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경연대회 부문에서는 학생들이 주어진 문제에 맞는 창의적 작품을 직접 디자인ㆍ출력, 가공한 ‘발명 3D 디자인 경연대회’와 친환경 에너지를 활용해 제작한 ‘태양광 자동차 경주대회’펼쳐진다.

 노희섭 제주자치도 미래전략국장은 “도민과 학생,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실 밖에서 펼쳐지는 이번 2019 제주발명축제는 재밌고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발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고취시켜 도내 발명 인구의 저변을 확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행사는 제주학생발명교육연구회 홈페이지(http://www.jejuinvention.kr)를 통해 자세한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있으며, 체험프로그램은 예약제가 아닌 현장 접수를 통해 경험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