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낭그늘’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랩 6번째 강좌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10월 25일 오후 2시, 제주혁신성장센터 낭그늘 세미나실(제주시 첨단로 330 세미양빌딩 A동 1층)에서 ‘우리 기업의 사회적 가치 분석’을 주제로 워크숍을 연다.

 이번 SDGs(지속가능발전목표*)랩은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소셜벤처 창업을 위해 마련됐다. 낭그늘에서 진행하는 도민 대상 6번째 강의다.

 지속가능발전목표는 포용성·보편성 등 사회적 가치를 포함한 UN의 새로운 국제 공동목표(‘16년-’30년)를 말한다.

 이번 워크숍은 지속가능한 비즈니스와 사회적 가치의 관련성을 알아보고 변화이론을 통해 우리가 달성하고자 하는 사회적 가치가 무엇이고, 어떻게 변화를 만들어 나갈지 고민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은 ‘지속가능한 비즈니스와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사회혁신 전문 컨설팅 기관 MYSC 오승원 선임 컨설턴트와 이은진 선임 연구원이 강연을 진행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기업의 활동과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를 변화이론의 프레임을 사용해 Inputs(투입)-Outputs(산출)-Outcomes(결과)-Impacts(영향)로 구분하고, 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워크숍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온라인 ‘이벤터스’ 홈페이지(https://event-us.kr/mysc/event/11246)에서 하면 된다.

 조용석 JDC 홍보협력실장은 “JDC는 낭그늘 SDGs 랩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확산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플랫폼 구축의 기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