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생산의 60% 국민횟감 광어, 축제장에서 즐겨요!
전국 생산의 60% 국민횟감 광어, 축제장에서 즐겨요!
  • 좌선미 기자
  • 승인 2019.10.08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2일·13일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 ‘제4회 제주광어 대축제’

 제주지역을 대표하는 수산물 중 하나인 양식 광어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제4회 제주광어 대축제’가 10월 12일, 13일 이틀 동안 제주시민복지타운광장에서 개최된다.

 제주어류양식수협이 주관해 개최하는 이번 축제는 생산자가 직접 저렴하게 제공하는 고품질 광어회 요리는 물론 남녀노소 모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어묵, 스테이크, 생선가스, 초밥, 광어미역국 등 광어로 만든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이며 제주 양식 광어의 소비 확대와 우수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광어 맨손잡기 및 어묵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장기 자랑과 경연대회를 통해 도민과 관광객들의 참여를 이끌며 전시·사진촬영·시식코너를 운영해 다채로운 체험과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연어 수입량 증가로 인한 소비시장이 위축되고 대일 무역 마찰로 경직된 제주 광어양식 업계가 축제장을 찾아 즐기는 방문객들이 주는 긍정적 에너지를 통해 힘을 얻고 도약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조동근 제주자치도 해양수산국장은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제주광어 축제가 해를 거듭할수록 그 규모와 인지도가 높아져 제주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면서 “국가 지정 ‘세계일류상품’으로 뽑혔던 제주광어가 그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명성을 찾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광어 축제 행사장에 2016년 1회째에는 관광객과 도민 3만2천여명, 2회 축제에는 5만1천여명, 지난해 3회째에는 6만여 명이 방문하며 해를 거듭할수록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