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4~6일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문화 이벤트 다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가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서 ‘제2회 JDC 제주신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JDC 제주신화 페스티벌’은 소중한 문화유산인 제주의 신화를 주제로 새로운 콘텐츠를 창출해 제주의 신화를 직접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나는 어떤 신이랑 닮았을까?’란 슬로건으로 제주의 신들을 직접 만나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운영될 예정이다.

 에일리, 기리보이의 개막식 공연과 세계적인 비보이그룹 소울번즈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축하공연도 진행된다.

 ‘창작동요제’, ‘뮤지컬’, ‘인형극’ 공연부터 ‘제주 신 퍼포먼스’, ‘신화토크쇼’, ‘신화 책방’ 등 제주의 신화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의 신화를 다양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준비됐다.

 미션을 수행하는 ‘신화 런앤런(Run & Learn)’, 제주의 신화를 주제로 한 ‘신화 사생대회’ 등 체험을 통해 신화도 경험하고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신과 함께’ 영화 상영과 제주 로컬 아티스들의 길거리 버스킹, 제주 민화 전시전·포토존이 마련돼 축제의 풍성함을 더할 계획이다.

 또한 도민참여 플리마켓(신(神)나장 만나장), 제주 향토 음식(지역 부녀회) 체험과 푸드트럭을 마련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축제 기간 중에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입장료 50% 할인 행사(온라인 사전 접수)가 진행되고, 특히 10월 5일(토)에는 1,500명 선착순 무료입장(온라인 사전 접수)이 가능하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제주신화 페스티벌을 통해 제주의 신화가 경쟁력 있는 문화콘텐츠로 발전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제주의 신화를 이해하고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JDC 제주신화 페스티벌’은 도민과 관광객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jejumyth.co.kr)나 JDC 관광산업처(064-797-5745) 또는 페스티벌 운영사무국(064-742-01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