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와의 대화’ 및 ‘JDC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등 소개’ 시간 가져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 서울사무소는 지난 7일, 탐라영재관 입소 대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취업 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

 JDC는 제주 출신 청년층에게 해외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서울지역 제주 기관 협력 사업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 ‘선배와의 대화’ 시간에는 탐라영재관을 거쳐 JDC에 입사한 선배의 대학생활과 취업 준비과정 등의 경험담을 듣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JDC에서 추진 중인 ‘JDC 글로벌 인재육성 해외인턴십 프로그램’과 ‘해외 취업사업(글로벌 첼린지)’ 등이 소개돼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JDC 글로벌 인재육성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은 제주 출신 대학생들이 해외에서 어학 및 다양한 실무경험을 쌓고 꿈과 비전을 품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디딤돌 역할을 해주기 위한 사업이다.

 9월 27일까지 JDC 글로벌 인재육성 해외인턴십 홈페이지(www.jdcintern.co.kr)를 통해 모집을 추진할 예정이며, 문의사항은 ㈜지에이치알(02-558-2278, shh@ghr.or.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