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곶자왈도립공원(대표 신승범)은 9월부터 곶자왈에서 같이 놀며 배우는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 ‘고찌 놀멍 배우게 마씸!(제주 곶자왈 에코엔티어링)’을 진행한다.

 에코엔티어링은 에코(ecology)와 오리엔티어링(orienteering)의 합성어로, 팀을 구성해 지정된 코스를 돌며 스스로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고찌 놀멍 배우게 마씸’은 참가자들이 팀을 이루어 곶자왈의 식생, 지질, 야생동물, 문화&역사 등 다양한 영역의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서, 각 팀별로 도립공원 내 탐방로를 돌아다니며, 미션을 수행하면서 스스로 곶자왈의 의미와 중요성을 이해하고, 보존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제주 청정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이다.

 도내 교육기관 및 청소년 관련 단체 등의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물을 발송했고,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참가 신청은 초/중·고등/가족 단위로 가능하며, 대상에 따라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신청 인원은 최소 10명 이상, 소요시간은 2~3시간 정도이며,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예약은 곶자왈도립공원 홈페이지(http://www.jejugotjawal.or.kr) 혹은 도립공원 안내소(문의☎064-792-604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