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마문화 체험을 한방에!!

 지친 일상에 활력을 주는 방법으로 일상을 벗어난 여행만한 것이 없다. 하지만 어떤 관광지를 선택하고 이동은 어떻게 하며, 식사는 어디서 해야 하는지를 미리 공부하고 준비해야 한다는 부담감과 그리고 넉넉하지 않은 주머니 사정으로 지레 겁을 먹고 포기하곤 한다.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송철희)는 이런 고민을 한방에 날려버리고 말의 고장 제주의 말 문화를 하루에 체험할 수 있는 오리지날 짠내투어 ‘말(馬)과 함께하는 원데이 투어’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말(馬)과 함께하는 원데이 투어’는 말산업육성법에 따라 승마를 비롯한 말산업 진흥을 국가로부터 위임받은 한국마사회가 제주도의 말산업과 관광산업을 결합한 최초의 관광 상품으로 말산업 홍보 차원에서 한국마사회가 여행경비를 지원해 말(馬)문화 관련 제주 관광지를 하루 동안 알뜰하게 여행할 수 있다.

 ‘말(馬)과 함께하는 원데이 투어’는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는데, 20명 선착순으로 하나투어 제주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조랑말 승마체험, 제주 맛집 탐방, 경주마 목장 투어, 기마공연 관람 등 6개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코스인 조랑말 체험공원은 조선 시대 왕에게 진상되는 최고의 말을 사육한 갑마장이 있었던 역사적인 명소다. 1900년대 초기의 목마장 사진과 목축 관련 도구, 조랑말 조형물, 말에 관련된 이야기 등을 관람할 수 있는 박물관 견학과 조랑말 승마를 체험할 수 있다. 즐거운 승마 운동 후에는 미식가들이 즐겨 찾는 제주도 토종닭 샤브샤브를 맛볼 수 있도록 했다.

 또 국내 최고 몸값을 갖고 있는 씨수말과 목장 꽃밭을 트랙터 마차를 타고 돌아보는 렛츠런팜 제주를 방문한다. 한라산 중턱에 위치한 마방목지에서 천연기념물 347호 제주마를 직접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세계 최대 규모의 기마공연이 펼쳐지는 더마파크를 거쳐, 한라산을 배경으로 제주마가 달리는 렛츠런파크 제주에서 일반인 통제구역인 마사지역 견학과 포니를 만날 수 있는 코스로 여행은 마무리 된다.

 렛츠런파크 제주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마사회 지원으로 정가 대비 절반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원조 짠내투어 프로그램”라고 소개하며 “관광객 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주말을 보내기를 원하는 제주도민 그리고 획일적인 회식·워크숍 문화에 벗어나 소통의 기업 문화를 만들기는 원하는 직장인 모두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 예약문의 (하나투어 1522-3041, 공휴일/주말 휴무)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