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및 농협서 리플릿 1,000매 배부…로컬푸드 소비촉진 기대

 제주자치도가 도내 로컬푸드 소비촉진을 위한 교육과 함께,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어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 보급에 적극 나선다.

 제주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양규식)는 제주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로컬푸드 양파, 풋귤 활용레시피’ 리플릿 1,000매를 제작 읍․면․동사무소 및 농협을 통해 배부한다고 밝혔다.

 리플릿에는 올해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은 양파와 지난 8월 1일부터 유통 출하되는 풋귤 소비촉진을 위한 양파잼, 풋귤잼, 풋귤청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싣고 있다.

 특히, 소요되는 재료와 단계별 레시피 과정을 자세히 기술해 초보자들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풋귤잼은 빵과 크래커 등 다양한 간식으로 이용방법과 풋귤청은 풋귤에이드 또는 풋귤모히토와 양파잼은 양파피자 만들기 등 사진과 함께 다양한 활용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양파잼 레시피는 냠냠제주농업회사법인(주)에서 특허출원 받은 내용으로 제공돼 상업적으로는 이용할 수 없다.

 ‘로컬푸드 양파, 풋귤 활용 레시피’ 리플릿은 제주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760-7721) 또는 소비자가 자주 방문하는 읍․면․동사무소 및 농협을 방문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제주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양배추, 콜라비, 브로콜리 등 35종의 로컬푸드로 만든 건강 레시피 책자 1,000부를 발간 보급해, 소규모 가공사업장에 창업아이템으로 제공한 바 있다.

 강경안 농촌자원팀장은 “과잉생산, 소비부진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토불이 제주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교육, 가공체험, 홍보 등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며 “이번 레시피를 이용해 양파, 풋귤 등을 다양하게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