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MICE아카데미, 2차 실기 대비반 교육생 모집

 제주자치도와 (사)제주컨벤션뷰로(이사장 강영돈)는 MICE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재직자들의 전문자격 취득 및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을 통해 향후 MICE산업 전문 인력양성에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제주MICE아카데미(컨벤션기획사 2급 자격과정 2차 실기 대비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 예정인 ‘컨벤션기획사 2급 자격 취득과정 2차 실기대비반’은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총 3일간 11시간에 거쳐, ‘컨벤션 기획서 작성, 영문서신 작성’ 등의 교육과정으로 컨벤션기획사 2급 자격증 취득 실기과정 맞춤형 교육이다.

 이번 교육과정의 모집대상은 MICE산업에 관심있는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 재직자를 대상으로 총 20명 모집예정이다. 8월 5일부터 8월 16일까지 약 2주간 모집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 내용 및 참가신청은 사이트(http://bitly.kr/HXdWyb)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관련 문의 LBI 070-7439-8516 또는 (사)제주컨벤션뷰로 064-739-2208)

 한편 컨벤션기획사 2급 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자격으로, 국제회의 유치·기획·준비·진행 등 제반업무를 조정·운영하면서 회의목표 설정, 예산 관리, 등록기획, 계약, 협상, 현장관리, 회의 평가의 직무수행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검정하는 국가기술자격이다.

 자격 취득 후에는 다양한 관광분야를 포함한 다방면으로 자격증 활용이 가능하며, 행사기획사/회의기획사/국제회의 기회기획사 등 개인 활동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