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생태숲 유아숲체험원, 유아 대상 여름특별프로그램

 제주자치도는 한라생태숲 유아숲체험원에서는 동화작가와 함께하는 유아 대상 여름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라생태숲 유아숲체험원은 유아 관련기관과 가정 보육하는 유아를 대상으로 건전한 신체발달과 정서함양을 위해 산림 내 자연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하고 있다.

 유아 대상 여름특별프로그램은 8월 17일 오전10시부터 90분간 강영미(설문대어린이도서관장) 제주 동화작가의 ‘낭은 돌 의지 ᄒᆞ곡, 돌은 낭 의지 ᄒᆞ멍 살안’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제주의 자연을 담은 그림책 <이딘, 곶자왈>을 읽으며 생명의 소중함과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나눈다.

 또한, 유아숲지도사들과 함께 몸으로 표현하는 나무숲 만들기, 자연물을 이용한 거미줄 만들기 등 특별한 시간으로 꾸며진다.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8월 5일부터 14일까지 홈페이지 (http://jeju.go.kr/hallaecoforest/index.htm)에서 접수 가능하며, 유아(만3~5세) 15명 선착순 접수이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라생태숲홈페이지 또는 전화(064-710-869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한라생태숲 유아숲체험원은 유아숲지도사 운영을 통한 숲 일자리 창출과 유아들의 숲 참여여건을 고려한 유아기관과 개인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정성호 제주자치도 산림휴양과장은 “유아 대상 특별프로그램은 제주 자연을 이야기하는 그림책을 작가와 함께 읽고, 이야기하면서 제주의 자연을 생각하고 느끼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